해양경찰 퇴직지원센터

본문 바로가기

인사말

해양경찰청에서는 경찰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기본법(약칭:경찰복지법) 제 11조에 의거하여
퇴직경찰관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전문능력을 사회 자원화하기 위해
2014년 9월부터 현재까지 퇴직지원 컨설팅 사업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.

  •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는

    - 경찰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기본법(약칭:경찰복지법) 제 11조에 의거하여 퇴직경찰관의 원활한 사회복귀를 지원하고 전문능력을 사회 자원화하기 위해 지난 2014년 9월 「해양경찰취업지원센터」 인천센터 개소 후, 이듬해인 2015년 7월 부산센터를 개소하여 총 5개 권역을 이원화 운영 중입니다.

    -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는 센터장이 컨설팅 및 교육 업무를 총괄하며, 해양경찰 전직 출신 자문관 2명, 전문상담사가 상주 근무하고 있습니다.

    - 위와 같은 전담 조직을 통하여 해양경찰 퇴직(예정)자를 위한 연령별 생애설계 교육, 변화관리, 진로분야별 구직설계 및 취업역량 강화교육 등을 온/오프라인으로 실시합니다. 또한 1:1 개별 컨설팅, 취(창)업 · 사회공헌·귀촌 지원, 전문 자격증 취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, 재취업 성공 후에도 체계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퇴직자들이 지역 사회에 전문능력을 발휘하여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.

    - 해양경찰퇴직지원센터 앞으로도 인천과 부산센터를 중심으로 찾아가는 이동상담을 통해 지리적 한계를 극복하여 전국 5대 권역의 해양경찰 퇴직(예정)자들에게 성공적으로 인생 2막을 준비하고 영위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해 해양경찰퇴직지원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습니다.